Q. 인사.

 

안녕하세요오반입니다. 20살이에요.




Q. 최근.

 

솔직하게 이야기하면 망나니처럼 지내고 있어요노는 걸 좋아해요미성년자 때부터 일을 해서 막상 돈 벌 나이가 되니까 놀고 싶어요놀면서 작업은 작업 나름대로 하고 있어요레슨도 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음악>

 

Q. 얼마 전 렉스디의 ‘Don`t'에 피쳐링을 했는데.(렉스디와의 인연)

 

제 곡 중에 잡종흡연이 있는데 그 곡이 락힙합에 올라가고 그 글을 렉스디 형의 전 회사인 로맨틱 팩토리’ 대표님이 듣고 연락을 주셨어요만나서 얘기를 하다가 피쳐링으로 참여하게 됐어요.

 

 

 

Q. ‘오반이라는 이름에 많은 사람들이 드래곤볼의 손오반을 떠올리는데.

 

이럴 줄 몰랐어요예전에는 돈살롱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는데 억양도 안 좋고 너무 구렸어요세련되고 유한 이름을 만들고 싶었는데 O, V, W, Z가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서 오반(Ovan)으로 만들게 되었어요만들고 보니 손오반이 있더라고요처음에는 콤플렉스였어요.

 

그러다가 아예 생각을 바꿨죠손오반이 드래곤볼 Z에서 주인공 급인데거기서 미스틱 오반이라는게 초사이어인보다 더 세다고 하더라고요그런데 여자도 만나고 싸움을 싫어하면서 약해진 거죠그런 이미지를 오버랩 시켰어요싸움을 싫어하지만내가 제일 세다뭐 이런 거죠.



Q. ‘유재석이 되고 싶었어에 공감을 많이 했는데이 곡을 통해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주변에 그런 친구가 있어요아무도 안 미워할 것 같은 친구에요고 1때 친구인데 이런 느낌이었어요아무도 그 친구를 안 미워하고 볼 때마다 유재석 같다고 생각했어요저도 유재석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말을 많이 하고 다녀요그래서인지 사람들을 챙기는 것에 혈안이 되어 있었어요그러다 지쳐서 회의감이 들 때도 있고요그럴 때마다 사람들이 실망을 하는데 그게 다양한 사람들한테 오니까 많이 힘들어져요지금도 그런 상황이에요.

 

이 곡을 쓸 때 첫 벌스에서는 저를 칭찬하고 두 번째 벌스에서는 저를 깎아내리면서 어쩔 수 없었다는 걸 말하고 싶었어요.

 

 

 

Q. ‘슈퍼 루키 챌린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

 

다른 사람들한테 설명할 때 언더그라운드 쇼미더머니라고 설명해요경연을 하는데되게 재밌어요항상 재밌죠심심할 때마다 공연을 보러가요.

 

 

 

Q. 작년에 우승을 했는데.

 

슈퍼 루키 챌린지에 큰 기대를 걸진 않았어요시즌마다 보냈었는데 떨어졌어요그러다 작년에 붙은 거예요이 시스템이 3번을 순위권 안에 들면 우승이에요그래서 공동우승도 많아요.

 

두 번째 라운드에서 관객투표를 1등 했는데보니까 첫 라운드에 있던 사람이 항상 우승자였더라고요두 번째세 번째 나오는 사람은 들러리인 것 같았어요그래서 슈루챌 스태프에게 말씀을 드렸어요. ‘모두의 마이크처럼 점수제를 하던지 뭔가 변화를 주어야 될 것 같다고.

 

니노 대장님한테 말씀을 드리고 최초로 4라운드까지 하겠다고 해서 제가 제 우승을 만든 거죠사실 두 번째 무대 때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재밌게 놀아주셨고 세 번째 무대도 잘 되어서 우승을 했어요. ‘윤훼이라는 누나랑 공동우승을 했죠그래서 이번 시즌에는 게스트로 갔었어요.

 

 

 

<쇼미더머니>

 

Q. 쇼미더머니 관련 질문은 딱 하나다재심사에 대해.

 

다 말씀드릴게요처음에 사전 인터뷰를 해요작가 누나한테 들어보니까 100명 정도 인터뷰를 한다고 하더라고요저도 했고요사전 인터뷰를 하고 예선 심사 당일에 저한테 이러더라고요. “오반아미안한데 번호표 받지 말고 기다려다른 번호 줄게.” 그래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400번 대를 받아야 하는데 3700번을 주더라고요작가님피디님한테 왜 그러냐고 물어봤더니 이따가 알려준다고 하면서 가버렸어요.

 

나중에 이게 너 지정번호야라고 하더라고요그리고 매드클라운한테 심사를 받았어요랩을 시작함과 동시에 붙었다는 생각을 했죠뱉자마자 저 스스로도 만족했고요그리고 자신 있었던 게 그 작가 누나들 동선이 저를 TV에 내보내려고 하는 것 같았어요쇼미더머니는 래퍼들이 모여 있으니까 저를 알아보기도 하고 그럴 때마다 카메라가 붙어서 오반씨 아세요?” 라고 물어봐요그런데 딱 네 마디 듣더니 자르더라고요완전 당황했죠




인터뷰 전체보기는 아래 이미지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